에어티켓 소액결제 다날 오류 1

소액결제 다날 오류 및 에러코드 정리

소액 결제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여러 결제 대행사를 이용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대행사로는 ‘다날’, ‘KG모빌리언스’, ‘갤럭시아머니트리’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다날‘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며,소액결제 다날 오류 결제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코드와 그 사유, 해결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하겠습니다.

<소액결제 다날 오류 정리>

소액결제 다날의 정책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다날은 응답 코드를 표시하며 간략하게 그 사유를 설명합니다. 대표적인 오류 코드로는 50, 605, 615, 432 등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소액결제 다날의 정책에 해당하는 상황에 처했을 경우, 응답 코드를 인지하고 있다면 해당 정책의 원인과 올바른 해결 방안을 파악할 수 있으므로, 소액결제 다날의 정책에 해당하는 경우 발생한 응답 코드를 아는 것이 유익합니다.

• [622] 해당 상품의 당월 결제 한도 초과로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유가증권 구매에 적용되는 정책으로, 유가증권은 상품권 및 기프티콘에 해당합니다. 해당 상품은 소액결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437] 결제 정책상 고객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통신사의 한도와는 별개로 다날에서 웹사이트에서 설정된 한도를 초과하여 결제를 진행한 부분 입니다.

• [50] 결제 정책상 고객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437]과 같은 이유이며 통신사의 한도와는 별개로 다날에서 웹사이트에서 설정된 한도를 초과하여 결제를 진행한 부분 입니다.

• [59] 결제 정책상 해당 IP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IP 관련 문제입니다. Wi-Fi 연결 여부 및 랜선상태 를 확인해야 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비행기 모드를 활성화 및 다시 시작 또는 모바일테이터(셀룰러)를 껏다 키는 방법으로 IP 주소를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615] 결제 정책상 고객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50]과 같은 이유이며 통신사의 한도와는 별개로 다날에서 웹사이트에서 설정된 한도를 초과하여 결제를 진행한 부분 입니다.

• [901] 결제 정책상 해당 전화번호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과도한 요금 미납으로 인하여 다날로부터 서비스가 차단된 사용자입니다. 다날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셔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 [605] 결제 정책상 고객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이 정책은 과거에 휴대폰 요금을 미납으로 신용정보 및 보증보험에 이력 경험이 있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 [432] 결제 정책상 고객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KT 통신사에서 요금 미납으로 인해 해당 통신사에서 소액결제 서비스가 차단 되었을시에 적용 됩니다.

• [414] 통신 요금 미납으로 휴대폰 결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LGU+ 통신사에서의 요금 미납으로 인해 통신사에서 소액결제 서비스가 차단 되었을시에 적용됩니다.

• [57] 해당 사이트의 당월 결제 한도 초과로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통신사의 한도와는 별개로, 다날에서 고객에게 허용된 한도를 초과하여 결제를 시도하였습니다.

• [609] 결제 가능 전화번호 수를 초과하여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본인명의 회선의 두 대 이상의 기기를 사용하여 핸드폰으로 소액결제를 시도한 경우에 발생하며, 해당 서비스는 제한된 상태입니다.

에어티켓 소액결제 다날 오류 2

<다날 에러코드 정책 해결 방안>

첫째, 다날 고객센터 이용하여 문의하기

간혹, 소액결제 다날의 정책을 이해하고 해결 방안을 확인한 후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오류 코드가 반복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다날의 정책에 따라 시스템 오류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해당 오류 코드와 함께 문의하시면 신속하게 해결될 것입니다. 다날을 통해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다날은 정해진 규칙에 따라 시스템이 판단하여 정책을 표시하거나 결제 승인을 결정합니다. 그러나 다날 시스템은 즉각적인 전산 업데이트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거나 전산 누락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상황에서는 다날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전산 업데이트를 요청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전산이 업데이트되어 서비스를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족한 부분이 있을 경우 확실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므로 고객센터를 통해 명확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유익한 방법입니다.

둘째,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 이용하여 문의하기

소액결제 다날에서 정책이 해결되고 고객센터 측에서도 문제가 없을 경우, 통신사 측에서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경우엔 다른 방법을 찾기보단 직접적인 문의가 빠르며 따라서 해당 통신사의 애플리케이션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보다 신속하게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통신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소액결제 한도’ 문제나 ‘소액결제 이용 동의’ 문제 등이 있으며, 이러한 문제에 대해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해당 통신사에 연결하려면 국번 없이 ‘114’를 입력하시면 되며, 다른 통신사 또는 공용 전화를 이용하여 문의하실 경우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T 고객센터 (080-011-6000)

KT 고객센터 (100)

LGU+ 고객센터 (101)

전화문의 : 010-5641-5200  카톡문의 : air002